STONE ISLAND SHADOWSeasonal Concept

7319 STONE ISLAND SHADOW PROJECT FW ‘020
25번째 스톤아일랜드 쉐도우 프로젝트 컬렉션은 현대인들을 위한 테크니컬 남성 의복의 새로운 코드를 계속해서 탐구하고 구축했다. 7319 캡슐 컬렉션은 익숙한 것의 개념을 새롭게 조명하여 이를 오직 스톤아일랜드만이 달성할 수 있는 과정과 방법을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가져와 재해석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시즌 스톤아일랜드 쉐도우 프로젝트에서는 브랜드에서 독점적으로 개발한 인디고 컬러와 블랙 컬러의 염료로 염색된 직물을 선보였다. 주요 아우터웨어에 적용된 이 염색기법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옷을 입은 개인의 독특한 인생과 여정을 직접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시간 흐름에 따른 변화’라는 개념을 보여준다.

쉐도우의 핵심인 기능성 및 실용성의 근본적인 동기를 기반으로 한 이번 컬렉션의 또 다른 새로운 특징은 패스스루 인클로저 시스템(Pass-Through Enclosure System)이다. 부분적으로 탈 부착이 가능한 포켓은 겉감을 관통하여 벨크로를 통해 잠길 수 있으며 이 기능은 두 개의 다른 옷을 보다 쉽게 하나로 결합할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내부 공간의 부피를 확장시키는 인케이스 판넬(Encase Panels), 필요에 따라 더 많은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컨버터블 카고 주머니, 통풍을 제공하는 벤틸레이션 지퍼가 있다.

이번 시즌의 주요 소재는 특별한 인디고 컬러와 블랙 컬러로 염색된 소재이다. 코듀로이, 몰스킨, 포플린, 그리고 고무화된 리넨으로 이루어진 소재들을 아주 깊고 유기농의 염료로 표현하여 더욱 전통적인 소재로 고취시킨다. 이번 쉐도우 컬렉션은 또한 고어텍스(Gore-Tex Paclite®)와 가죽 소재의 귀환을 보여준다. 고어텍스는 두 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어있고 초경량과 통풍이 가능한 방수기능을 탑재한 소재로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소재중 하나이다. 인디고 컬러로 염색되고 다이니마(Dyneema®) 기술이 적용된 7319 가죽은 유연하면서도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난 부드러운 가죽에 탄력성 있는 인열 저항 레이어를 입혀 제작되었다. 이번 시즌의 니트웨어는 우수한 열 보존 능력을 자랑하는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소재를 사용하여 기능성을 더했다.

이밖에도 그래픽 티셔츠, 니트 소재의 핸드 워머와 모자, 그리고 디에메(Diemme)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벨크로 여밈의 첼시 부츠 등이 이번 쉐도우 컬렉션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